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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elopment/Unity C#

[Unity C#] 오브젝트에 부여된 NavMeshAgent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SKY_L 2024. 4. 27. 00:01

해결하느라 꽤 오랫동안 골치 썩였다.

 

내가 안고 있던 문제는 정확히 플레이어를 향해 로테이션을 회전하는 로직은 작동하고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Walk 애니메이션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나, 정작 중요한 NavMesh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적이 바닥에서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던 것이었다. 그래서 스테이지 일부가 개점휴업 상태로 최종 시연 당시에도 제대로 작동하지 못했다.

 

 

제작중인 프로젝트는 투명화된 'Ground' Plane과 Terrain(콜리전 꺼진)을 통해 바닥을 구현하고 있다.

 

 

문제는 내비가 이 둘을 전부 Navigation 처리를 하고 있었던 것으로, Terrain의 Navigation Static 옵션을 꺼주고 새로 Bake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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